본문 바로가기

주변 잡기

KBS뉴스 지도에 독도가 없네요.

2005년 3월 17일...
일본넘들이 독도를 지네 땅이라고 말 같지 않은 소리를 하며 독도의 날도 지정하고...
온 국민과 매스컴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날 KBS 9시 뉴스에서도 이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보도를 했습니다.
독도문제를 보도하는 앵커 배경화면으로 나오는 주변지도의 울릉도, 독도주변으로 시선이 가는데...
어~그 주변지도에는 울릉도도 독도도 보이지 않습니다.
순간 화면이 바뀌었구요.

<2004년3월17일 저녁뉴스 화면>

독도에 관련된 다른 보도 몇 꼭지가 나간 다음 위 사진에 있는 '굴곡의 한일관계'라는 꼭지에 아까의 그 배경화면이 다시 나오는데 역시 울릉도와 독도는 보이지 않습니다.
위 사진을 보니 울릉도, 독도 뿐만 아니라 제주도, 대마도, 오끼섬도 표기되지 않았네요,
개략적인 지도이기 때문에 공평하게 양국의 섬들을 표기하지 않았다고 변명이 될지 모르지만...
그래도 뭔가 개운하지 못하네요.
독도관련 뉴스를 보도하면서 울릉도와 독도가 빠져있는 주변지도를 배경화면으로 쓰다니...
몇 십년 앞을 보고 계산된 말과 행동으로 수순을 밟는 일본넘들...
현안문제에도 충분한 사고와 검토 없이 즉흥적으로 대응하는 우리와 비교가 됩니다.

내가 너무 예민했나요?
kangjinee...^8^